12일 오전 10시부터 접수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청주오송도서관(관장 이미우)은 도서관 견학 프로그램인 '도서관 체험교실'을 진행해 줄 '무지개봉사단' 자원봉사자를 오는 12일 오전 10시부터 모집한다.

'무지개봉사단'은 오송도서관의 대표 자원봉사 동아리로, 2013년 결성된 이래로 도서관을 방문하는 유아 및 어린이들에게 동화구연, 손유희, 책놀이, 인형극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오송도서관은 더욱 풍성한 활동을 진행하기 위해 새 단원을 모집하고 동화구연을 위한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교육은 8회차로 구성해 발성 및 책 읽는 방법 등을 교육받은 후 체험교실에 투입돼 실감나는 동화구연을 제공할 예정이다.

자원봉사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성인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도서관 홈페이지(library.cheongju.go.kr/lib-os) 및 방문접수로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043-201-4176으로 문의하면 된다.

청주오송도서관 관계자는 "무지개봉사단 활동을 통해 책놀이 교육 방법도 배우고 봉사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