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김강중 기자] 대전시는 올해 청년들이 공감하는 정책 47개 사업에 351억 원을 투입한다.

시는 지난 1월 조직개편을 통해 청년정책 전담부서인 청년정책과를 출범시키고, 청년 실업율, 주거 빈곤, 생활고 등을 해결하고자 이 같은 결정을 내렸다.

청년정책이 지난 1년 간 초기 단계를 거쳐 올해 안정기로 접어들었다고 시는 자평했다.

이에 시는 청년 취.창업, 주거복지, 문화예술, 활동지원 등 청년과의 소통 다양화 및 피드백 기능강화, 신규사업 발굴 및 추진체계 정비 등 정책의 총괄기능에 역점을 두고 추진한다.

시는 담당부서의 총괄기능 강화를 위해 각 부서에 산재한 모든 청년정책사업의 사전 예산심의를 통해 사업의 효율성 제고와 청년정책의 만족도를 높혀 나갈 계획이다.

예산 사전심의제는 시에서 정책에 대한 청년 공감 여부, 사업 필요성, 중복여부, 유사사업의 통합, 정책설계의 적정성 등을 심의하는 기능을 담당한다.

이 제도는 자체 신규사업, 증.감액 사업을 심의한다. 중앙부처 매칭사업, 매년 반복사업, 계속사업은 심의대상에서 제외된다.

한편 시는 올해 청년정책위원회를 전문분과위원회로 전환하고, 청년사업 인센티브제, 청년의회 정례화, 대학과 다양한 협력사업 발굴지원 등을 도입할 계획이다.

키워드

#대전시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