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김강중 기자] 김병욱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7일 이장우 자유한국당 의원의 투기 의혹 관련 증거를 제시하며 이 의원의 사과를 요구했다.

김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 참석해 "권력을 부당하게 사용하면 부패방지법 위반"이라며 이같이 강조했다.

이 의원은 앞서 한 보도를 통해 부인 명의로 지역구인 대전역 인근에 건물을 매입했다는 것. 이후 개발, 사업 등 해당 지역 관련 예산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김 의원은 이와 관련해 "이 의원은 2017년 4월 대전역 부지 11억5000만 원 상당을 매입했다"며 "(해당 부지는) 대전역에서 충남도청을 잇는 중심도로로 중앙로 일대 개발 사업 및 대전역 관광사업지구와 정확히 겹치는 곳"이라고 강조했다.

김 의원은 투기 의혹의 증거를 제시하겠다며 이 의원이 지역주민에게 보냈다는 문자 메시지 내용을 공개했다.

김 의원에 따르면 이 의원은 문자 메시지를 통해 자신이 지난해 국회 예산결산특별위 조정소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65억원과 관광사업 활성화 사업 예산 15억원을 확보했다는 내용을 알렸고 이를 의정활동 보고서에도 담았다.

김 의원은 "이 의원이 상가 매입부터 두 사업에 더 많은 예산을 배정하도록 압박했다는 의혹도 있다"며 "한국당은 당 차원에서 조사를 해야하고 이 의원도 사과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에 대해 이 의원 측은 "건물 매입과 원도심 관련 사업은 전혀 무관한 사안"이라며 "관련 예산확보는 지역구인 원도심 활성화 차원과 대전시의 협조 요청에 따라 이뤄진 것"이라고 해명했다.

키워드

#김병욱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