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교육청, 답변기준 '3천명→300명' 대폭 완화

충북교육 청원광장 웹포스터 / 충북도교육청
충북교육 청원광장 웹포스터 / 충북도교육청

[중부매일 김금란 기자] 충북도교육청이 실효성 논란을 빚은 온라인 소통채널 '충북교육 청원광장'의 활성화에 나선다.

'충북교육 청원광장'은 청와대의 '국민청원게시판'을 벤치마킹해 만든 김병우 교육감 2기의 1호 공약으로, 지난해 10월 개설 이후 답변 요건을 갖춘 청원이 한 건도 없었다.

도교육청은 청원광장의 답변기준 완화 등 운영방식을 개선해 도민들의 참여를 독려하기로 했다고 7일 밝혔다.

도교육청은 '30일간 3천명 공감' 답변기준을 30일간 공감 인원 500명 이상은 교육감, 300명 이상은 해당 업무 부서장으로 조정했다.

운영 100일 동안 청원광장에는 31건의 글이 올라왔고, 1호 청원인 충북예술고 기숙사 신축을 요구하는 글이 가장 많은 251건의 공감을 얻는 데 그쳤다.

도교육청은 이 글이 공감 기준을 갖추지 못했으나 '1호 청원'이란 상징성과 비슷한 내용의 글이 7건 추가될 정도로 도민의 관심을 가졌던 사안이란 점을 고려해 서면 답변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청원광장의 활성화를 위해 다른 시·도 사례를 검토하는 등 운영방식을 개선해 도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