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새해 주민과의 대화 실시...정책 홍보부스 설치·운영

한범덕 청주시장.

[중부매일 이민우 기자] 청주시가 시민과의 더 넓은 공유, 더 깊은 공감, 더 많은 경청을 위해 오는 2월 12일부터 25일까지 4개 구청 별로 읍·면지역과 동지역을 나눠 총 8회에 걸쳐 2019년 새해순방 주민과의 대화를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자유로운 소통과 경청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초·중·고·대학생을 포함한 세대, 직업 등 지역을 대표하는 다양한 게층의 시민을 초청한다.

또 행사를 짜임새 있게 편성해 주민과의 대화 시간을 2시간 넘게 마련해 시정과 관련된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들을 계획이다.

먼저 시정 및 읍·면·동 주요사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하고, 시정발전 유공 시민표창으로 더 깊은 공감대를 만들어간다.

특히 한 시장은 시민들의 보다 많은 참여을 위해 미세먼지, 출산장려 등 시정의 주요현안으로 주제를 설정해 토크콘서트를 실시하며, 마을 주요현안에 대한 건의사항도 청취하는 등 지난해와는 확 달라진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서재성 청주시 자치행정과장은 "이번 새해순방은 권역별 실시로 지역특색 반영과 행정의 효율을 높이고, 토크콘서트를 통해 쌍방향 소통 축제, 대표성과 다양성을 고려한 주민 초청으로 살아있는 의견을 청취하는데 역점을 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