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8일부터 2월 27일까지 읍·면·동주민센터

[중부매일 이민우 기자] 청주시가 저소득 주민의 자녀 중 학업성적이 우수하고 품행이 바른 중·고등학교 학생 및 대학(전문대학 포함) 입학생을 선발해 장학금을 지급하기로 결정하고 오는 2월 27일까지 신청서를 받는다.

지원대상은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자녀 중 2018년도 2학기 학업성적이 학년 상위 30%이내인 학생이며, 학교장추천서와 성적증명서를 발급받아 신청할 수 있다. 또 대학입학생은 고등학교 3학년 2학기 학업성적이 학년 상위 1%이내 학생으로 학교장추천서, 대학입학통지서를 갖춰 주소지 읍·면사무소와 동주민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신청자에 대해서는 3월중 청주시 저소득주민자녀 장학기금 운용위원회 심의를 통해 사업비 2천100만 원 범위 안에서 성적순으로 선발해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장학금 지급액은 일반장학금 중학생 20만 원, 고등학생 30만 원, 대학입학예정자는 100만 원을 지급하고, 선발자중 학업성적이 학년 상위 10% 이내자중 전체학생의 100분의 10의 내에서 특별장학금 대상자로 선정해 중학생 30만 원, 고등학생 45만 원을 지급한다.

단 타 장학금과 이중지원 방지를 위해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 다른 기관으로부터 장학금을 지원받고 있는 학생은 제외한다.

저소득 주민자녀 장학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주소지 읍·면사무소와 동주민센터에 문의하면 되고, 신청을 위해 학생 본인 또는 보호자가 구비서류를 갖춰 읍·면·동을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