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브로드 특집다큐 '나는 대한민국의 독립운동가로소이다. 석오 이동녕'
티브로드 특집다큐 '나는 대한민국의 독립운동가로소이다. 석오 이동녕'
  • 유창림 기자
  • 승인 2019.02.11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1·2일 방송
티브로드 '나는 대한민국의 독립운동가로소이다. 석오 이동녕' 방송 장면 캡쳐. 티브로드 중부방송 제공
티브로드 '나는 대한민국의 독립운동가로소이다. 석오 이동녕' 방송 장면 캡쳐. 티브로드 중부방송 제공

[중부매일 유창림 기자]티브로드 중부방송이 3·1운동과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자체 제작한 특집 다큐멘터리 '나는 대한민국의 독립운동가로소이다. 석오 이동녕'을 3월 1일과 2일 밤 9시 2부작으로 나눠 방송한다..

'나는 대한민국의 독립운동가로소이다. 석오 이동녕'은 1919년 4월 13일 민주주의 정신을 바탕으로 대한민국임시정부를 수립하고 초대의장으로 선출돼 조국의 광복을 위해 일생을 바친 이동녕의 삶을 재조명한다.

중국 상해, 항저우, 충칭 등 임시정부가 걸어온 길을 오가며 제작된 이 다큐멘터리는 숱한 위기속에서도 대한민국임시정부를 지키며 이동녕 선생이 그토록 염원했던 우리 민족의 통합과 화합의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이민섭 책임PD는 "천안출신으로 임시정부의 기틀을 마련하고 정부요원들의 정신적 지주 역할을 하는 등 독립운동의 중심에 석오 이동녕이 선생이 있었다는 역사적인 의미를 알 수 있는 작품"이라고 말했다.

프로그램을 기획한 티브로드 중부방송 이원선 사업부장은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9개월에 걸쳐 제작된 이 다큐멘터리를 통해 시청자들도 자주독립을 위해 헌신하신 석오 이동녕 선생에 대해 공감 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번 특집 다큐멘터리는 디지털케이블TV VOD나 티브로드 앱, 티브로드 지역채널 홈페이지 (www.ch1.tbroad.com) 등을 통해서도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