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 명품관광 가치 높이는 '해설서비스'
괴산 명품관광 가치 높이는 '해설서비스'
  • 서인석 기자
  • 승인 2019.02.12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학여행·일반·단체 관광객 등 신청시 무료 제공
해설사 환대서비스 테마아카데미 교육 등 노력중
괴산군은 관내 유적지와 관광명소를 찾는 방문객에게 이해하기 쉽고 재밌는 문화관광 해설서비스를 연중 제공하고 있다./괴산군
괴산군은 관내 유적지와 관광명소를 찾는 방문객에게 이해하기 쉽고 재밌는 문화관광 해설서비스를 연중 제공하고 있다./괴산군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괴산군이 관내 유적지와 관광명소를 찾는 방문객에게 이해하기 쉽고 재밌는 문화관광 해설서비스를 연중 제공하고 있다.

12일 군에 따르면 수학여행 또는 일반·단체관광객 등이 괴산지역 내 관광지 방문 전에 미리 해설서비스를 신청하면 재밌고 수준 높은 문화관광 해설서비스를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특히, 한국인이 꼭 가 봐야할 곳 한국관광 100선에 3회 연속 선정되며 연 160만여 명의 관광객이 찾고 있는 전국 최고의 자연생태 관광명소인 '산막이옛길'을 비롯한 '화양구곡' 등은 상시 문화관광 해설서비스가 가능하다.

다만, '농업역사박물관'은 매주 월요일(휴관일)을 제외한 기간에 해설서비스가 제공된다. 또한 '홍범식고택', '충민사' 등 그 외 명소도 사전 예약을 통해 투어해설이 진행된다.

군은 연풍지역 내 '연풍순교성지', '마애이불병좌상', '수옥정관광지', '한지체험박물관' 등에서도 상시 해설서비스가 금년 내 가능토록 준비한다는 계획이다.

괴산군 관계자는 "최근 관광 트렌드와 눈높이에 맞춰 문화관광해설사 보수교육, 환대서비스교육, 테마아카데미교육 등 다양한 교육을 통한 지속적인 서비스 향상에 노력하고 있다"며, "머물 수 있는 관광여건 조성으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문화관광 해설서비스 신청은 충북나드리(http://tour.chungbuk.go.kr/), 군 문화체육관광과 관광기획팀(☏830-3451~3454)을 통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