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당구 동지역 주민과의 대화 성황

[중부매일 이민우 기자] 청주시가 12일 오후 2시 예술의전당 소공연장에서 상당구 동지역 주민 270여 명과 2019년 새해순방 주민과의 대화를 개최했다.

'더 넓은 공유, 더 깊은 공감, 더 많은 경청'을 위해 2월 12일부터 25일까지 4개 구청 별로 총 8회에 걸쳐 실시되는 이번 새해순방은 상당구 동지역 주민들과의 대화로 그 막이 올랐다.

이번 행사는 자유로운 소통의 場을 마련하기 위해 초·중·고·대학생 등을 포함한 다양한 계층의 시민을 초청해 2시간 동안 시정 관련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들었다.

특히 미세먼지, 출산장려 등 시정의 주요 현안을 주제로 설정해 토크콘서트를 실시했고, 더 좋은 우리 마을 만들기에 대한 건의사항을 청취하는 등 지난해와는 확 달라진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시민들의 시정 전반에 대한 이해 및 공감을 이끌어내기 위해 시정 및 읍·면·동 주요사업에 대한 정책 홍보부스 등도 설치·운영했다.

이 자리에서 한범덕 청주시장은 2019년 시민들과 함께 만들어갈 7가지 분야별 비전을 제시하며 "존경받는 일류도시 청주를 만들기 위해 85만 시민과 3천800여 공직자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머리를 맞대고 미래를 준비해 가자"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성원과 동참을 부탁했다.

이상률 정책기획과장은 "이번 새해순방은 권역별 실시로 지역특색 반영과 행정의 효율을 높이고, 토크콘서트를 통해 쌍방향 소통 축제, 대표성과 다양성을 고려한 주민 초청으로 살아있는 의견을 청취하는데 역점을 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