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음성품바축제 1차 기획실무위원회 개최
패션쇼 등 프로그램 기획·셔틀버스 확대 운영도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음성군(군수 조병옥)은 13일 군청 2층 상황실에서 제20회 음성품바축제 제1차 기획실무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위원회에서는 품바축제 기획실무위원회 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와 제20회 음성품바축제 기본계획안을 보고했다.

이어 성공적인 축제 개최를 위해 중점 추진 방향 결정과 음성품바축제의 과제를 점검했으며 체계적인 축제 준비에 철저를 기하기 위한 토론으로 진행됐다.

2년 연속 문화관광 유망축제와 충청북도 최우수축제로 선정된 음성품바축제는 올해 20주년을 맞아 다양하고 특별한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품바 왕들의 귀환(품바 왕중왕 경연대회) ▶품바가요제 왕중왕전 ▶품바 의상 패션쇼 ▶품바비빔밥 레시피 경연대회 ▶20살 초청 이벤트 ▶사랑 나눔 릴레이 이벤트 ▶품바20년 아카이브(사진, 포스터 등 전시회) 등 새롭게 기획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축제장을 찾은 많은 관람객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매년 늘어나는 관람객을 수용하기 위해 셔틀버스를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이와함께 간이화장실, 수유실 등 편의시설을 확충해 관람객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축제장의 자연경관을 적극적으로 활용한 조형물 설치, 체험거리 구간 조성 등 많은 변화를 준비하고 있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지금부터 빈틈없이 내실 있게 축제를 준비해 관광객과 군민 모두가 멋진 품바가 되어 환상적인 한마당이 펼쳐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키워드

#음성군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