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최현구 기자] 충남도의회(의장 유병국) '제1기 정책위원회'는 14일 오후 4시 도의회 회의실에서 분과별 첫 번째 '소위원회'를 개최했다.

'제1기 정책위원회'는 충남도의회의 활발한 의정 연구활동 및 도의회 역량강화에 기여하고자 출범했으며 구성원으로는 위원장인 김명숙 의원을 비롯해 충남도의원 10명, 분야별 외부전문가 10명 등 총 20명으로 구성됐다.

소위원회에서는 실질적인 연구 성과 도출을 위해 행정자치경제농업분과와 문화환경건설소방분과, 교육보건복지분과 등 3개 분과로 나눠 구성했다.

이와더불어 각 분과에서는 연구과제 선정 등 활발한 연구가 진행될 수 있도록 연간 운영 방향에 대해서도 협의했다.

도의회 관계자는 "이번에 새롭게 출범한 정책위원회는 정책연구용역과제 선정 및 평가 기능을 수행하게 될 것이며 도의회에서는 기능별 소위원회들이 활발한 연구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통해 정책위원회가 도 의정 발전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출범하는 '제1기 정책위원회'는 도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연구하는 등 도의회의 씽크탱크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키워드

#충남도의회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