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김준기 기자] 청양군이 난임부부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출산율을 높이기 위해 시술비 지원범위를 확대한다고 18일 밝혔다.

확대 범위는 기존 체외수정(신선배아) 4회에 체외수정(동결배아) 3회와 인공수정 3회를 추가해 총 10회 지원한다. 그동안 지원에서 제외됐던 착상유도제, 유산방지제, 배아동결·보관비용도 지원하게 된다.

지원대상은 기존 기준중위소득 130% 이하에서 180% 이하로 확대했으며 법적 혼인상태에 있는 난임부부로서 접수일 기준 부인의 연령이 만 44세 이하인 경우 신청이 가능하다.

지원항목은 건강보험 횟수차감 건에 대해 진료비 중 일부 본인부담금, 전액본인부담금 및 비급여 항목을 최대 5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난임부부 한방치료비 지원은 법적 혼인상태의 난임부부로서 접수일 기준 6개월 전부터 군내에 거주하며 부인의 연령이 만 44세 이하인 사람이 해당되며, 체질개선 및 임신을 유도하는 침, 뜸, 한약 등 한의학 의료서비스에 최대 150만원까지 지원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군민은 난임진단서, 기초혈액검사결과서, 주민등록등본(필요시 가족관계증명서), 건강보험 자격확인서,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등 관련 서류를 구비해 보건의료원 3층 건강증진팀에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보건의료원 건강증진팀(☎041-940-4535)에 문의하면 된다.

키워드

#청양군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