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원보건소 치매안심센터·산남종합사회복지관·산남노인복지센터

[중부매일 이민우 기자] 청주 서원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18일 산남종합사회복지관에서 '산남종합사회복지관과 산남노인복지센터 2곳'을 치매극복 선도기관으로 지정하고 업무협약(MOU)과 현판식을 가졌다.

치매선도기관 지정은 치매극복을 위한 우리 사회의 노력에 다양한 사회 주체를 동참시켜 치매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친화적인 사회 문화조성을 목적으로 한다. 치매 선도기관에 지정되면 구성원 전체가 치매파트너 교육에 참여하고 일회성 교육이 아니라 매년 지속적으로 교육을 받아야 하며, 기관의 인프라와 재능을 활용해 치매극복 활동에 기여한다.

이날 업무 협약 내용으로는 ▶치매등록 관리 및 치매관리 사업을 위한 인프라 구축 ▶치매노인 실종예방을 위한 지문 등 사전등록 및 인식표 발급 안내 ▶실종 치매노인 발생 시 신속 발견을 위한 지역사회 네트워크 구축 ▶지역사회 치매극복을 위한 치매극복 선도단체로서의 적극적 활동 협조 ▶치매극복행사 초청 및 개최 협조 ▶치매관리 사업 관련 자문 제공이다.

김혜련 서원보건소장은 "치매극복 선도기관 지정을 통해 가정뿐만 아니라 사회전체에서 치매환자와 가족을 이해하고 응원하는 동반자 역할이 확립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