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도시 캠퍼스타운 아이디어 공모 시상식 개최
행복도시 캠퍼스타운 아이디어 공모 시상식 개최
  • 홍종윤 기자
  • 승인 2019.02.19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부 대상 충북대학교 이승우, 인천대학교 장주연 수상

[중부매일 홍종윤 기자] 행복청은 19일 세종시 집현리(4-2생활권) 내 조성되는 신개념 캠퍼스타운 아이디어 공모전의 우수작품 시상식과 작품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은 다양하고 독특한 아이디어 발굴을 위하여 대학부와 일반부로 나뉘어 진행되었으며, 총 122개 작품 중 최종 25작을 선정, 그 중 대학부 대상 등 우수한 3개 작품에 대하여 시상식과 작품 설명회를 가졌다.

대학부 대상을 수상한 작품 'Smart Communiversity(충북대학교 이승우, 인천대학교 장주연)'는 중앙광장을 중심으로 보행로를 도입하고, 자율주행버스를 통해 지역 간 연계성을 강화하는 아이디어가 돋보였다.

우수상은 '훈민벼리(한양대학교 이승호, 이지윤, 정준교)'가, 장려상은 '경계 없이 365일 활기찬 행복캠퍼스 타운(울산대학교 윤민호, 정지나)'이 각각 수상하였다.

김진숙 행복청장은 "캠퍼스의 주인공인 학생들의 시선에서 바라보며 꿈꾸는 새로운 캠퍼스타운의 모습을 공유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면서 "행복도시에 새롭게 만들어지는 캠퍼스타운이 학생들을 비롯하여 다양한 사람들이 함께 꿈을 공유하고 성장할 수 있는 융·복합 공간으로 조성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행복청은 세종시 집현리(4-2생활권)의 대학 부지를 산업·대학·연구와 주거·상업·문화·창업 등이 융합된 신개념 캠퍼스 공간으로 조성하기 위하여 다양한 아이디어를 찾고자 지난해 12월 LH와 공동으로 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하였으며, 공모결과를 참고하여 향후 구체적인 캠퍼스타운 조성을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