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차리 1교~좌구산휴양랜드 2.5㎞ 연내 마무리
군, MTB코스 개설 관광객 유치 시너지 효과 기대

증평군을 가로지르는 총 길이 52㎞ 자전거 길 조성사업이 연내 마무리된다.사진은 2017년 자전거 행진 장면
증평군을 가로지르는 총 길이 52㎞ 자전거 길 조성사업이 연내 마무리된다.사진은 2017년 자전거 행진 장면

[중부매일 한기현 기자] 증평군이 자전거 거점도시 조성을 위해 추진중인 자전거 도로 조성사업이 연내 마무리된다.

군은 증평읍 연탄리 반탄대교부터 남차리까지 자전거 도로 12km 구간 중 미개통 구간 개설 공사를 오는 3월 착공한다고 19일 밝혔다.

미개설 구간은 증평읍 남차1교∼좌구산휴양랜드간 길이 2.5㎞로 총 사업비 14억원이 투입된다.

이 구간이 준공되면 당초 계획한 32개 노선, 52km 길이의 자전거 길이 모두 완성돼 군내 전 지역을 자전거로 이용할 수 있다.

또 증평읍에서 중부권 최대 휴양지인 좌구산휴양랜드까지 자전거 도로를 이용한 안전한 이동이 가능해진다.

좌구산휴양랜드는 매년 전국산악자전거대회가 열리는 18km 길이의 MTB코스가 개설돼 관광객 유치에도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

증평군은 2010년 행정안전부의 '전국 10대 자전거 거점도시'로 선정돼 자전거도로 조성사업을 역점 추진했다.

또 괴산군과 청주시, 세종시를 잇는 오천 자전길 100km 구간의 중간 지점에 위치해 자전거 여행객들이 꼭 거쳐 가야 하는 자전거 도시로 사랑을 받고 있다.

증평읍 남하리에 조성된 어린이 자전거 공원은 지난해 외국인이 운영하는 SNS에 한국의 명소로 소개돼 외국인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고 있다.

2013년 9천812㎡ 규모로 개설된 어린이 자전거 공원은 실내외 자전거 교육장, 놀이대, 휴게시설 등을 갖췄다.

군 관계자는 "남차리와 율리간 자전거 도로가 개설되면 증평을 가로지르는 자전거 길이 완성돼 전국 최고의 자전거 도시로 떠오를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