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 청주캠퍼스 2017년 기준 폐기물 재활용률 90%

[중부매일 이완종 기자] SK하이닉스가 국내기업 중 최초이자 세계에서 14번째로 폐기물 매립 제로(Zero Waste to Landfill) 인증 획득했다

19일 하이닉스에 따르면 이천, 청주캠퍼스에서 2017년 기준으로 폐기물 재활용률 90%, 94%를 각각 달성하며 실버등급(재활용률 80~97%)을 충족했다.

이 제도는 미국 최초의 안전 규격 인증기관 UL 인터내셔널이 매년 사업장 단위로 발생하는 폐기물 총 중량과 재활용 불가능한 폐기물 중량 등에 대한 검증을 거쳐 등급을 부여하는 제도다.

인증은 2012년부터 플레티넘(재활용률 100%), 골드(98%), 실버(80~97%) 3단계의 등급으로 나뉜다.

특히 SK하이닉스는 최근 전세계적으로 폐기물 관리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폐기물 저감대책 시행에 대한 필요성도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국내 기업중 최초로 인증을 획득하며 환경영향 최소화를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음을 입증했다.

여기에 지난해 10월 선언한 지속경영 중장기 목표에 포함된 '2022 ECO 비전' 추진 과제 중 폐기물 분야 첫 성과라는 점에서도 큰 의미가 있다고 평가된다.

김형수 SK하이닉스 전무는 "국내기업 최초로 폐기물 매립 제로 인증을 획득한 것은 큰 성과"라며 "'폐기물의 자원화'를 강화하는 등 재활용률을 더욱 높여 이후 향상된 등급을 획득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