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무청 ,모바일 병역서비스 개선
병무청 ,모바일 병역서비스 개선
  • 이병인 기자
  • 승인 2019.02.20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부매일 이병인 기자] 병무청(청장 기찬수)은 최적의 병역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젊은 세대의 시각과 최신 트랜드를 반영한 모바일 앱(이하 앱)을 구축하여 다양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모바일 서비스에는 우편과 이메일로만 받아보던 현역병입영, 동원훈련 통지서 등을 병무청 모바일 앱과 카카오 알림톡으로 받아 볼 수 있도록 확대했다.

통지서를 모바일로 받으면 입영, 동원훈련 일정 도래 시 캘린더와 연계하여 개인별 자동알림 서비스를 제공하고 통지서 화면에서 연기신청, 훈련장소의 날씨, 숙박, 식당 정보 등입영 및 동원훈련과 관련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모바일 통지서 발송으로 각종 통지서 수신의 선택폭이 확대되고, 5년간 12억 원의 등기우편 발송 요금을 절감 할 수 있게 되었다.

이번 앱은 육, 해, 공군, 해병대 모집 분야 중 본인이 원하는 복무 분야를 바로 찾을 수 있도록 병역캘린더에 모집일정 등이 보기 쉽게 되어 있어 지원 시기를 확인 하는데 도움을 준다.

병역정보통합조회를 통해 병역의무자 본인의 병역사항 등을 확인 할 수 있으며 병역지정업체 검색 및 채용공고 조회와 알림신청 도 할 수 있다.

이외에도 모바일 병역명문가증 발급 및 병역명문가 우대시설 정보도 제공된다.

병무청 관계자는 "스마트폰이 있는 곳이 바로 병무청임을 만들기 위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