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의회, 제240회 임시회 개회
서산시의회, 제240회 임시회 개회
  • 이희득 기자
  • 승인 2019.02.20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부매일 이희득 기자]서산시의회(의장 임재관)는 20일 제1차 본회의를 열고 임시회를 개회했다.

시의회는 이달 20일부터 27일까지 8일간 열리는 임시회 기간 중 2019년도 제1회 추가경정 예산안을 비롯해 15건의 안건을 처리할 예정이다.

처리 예정인 조례안은 ▶서산시 재향군인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조동식 의원) ▶서산시 읍·면·동정자문위원회 조례 폐지 조례안 ▶서산시 중증장애인 반려동물 진료비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상 가충순 의원) 등 총8건이다.

제1차 본회의에서는 조동식 의원과 장갑순 의원이 각각 5분자유발언을 통해 지역 현안문제 해결을 집행부에 요구했다.

조동식 의원은 ▶동부지역 보건지소 건립 ▶문화회관 동부지역 유치 ▶잠홍저수지 준설 ▶장기미집행 도시계획 시설 조속 추진 등을 통한 동부지역 균형발전을 요구했다.

장갑순 의원은 농업인들이 안정적으로 농사를 짓고 예전처럼 훈훈한 분위기의 농촌공동체가 복원될 수 있도록 농업인수당을 하루빨리 도입할 것을 촉구했다.

임재관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지역의 가장 큰 현안 중 하나인 자원회수시설 설치 문제가 공론화 위원회를 통해 계속 추진으로 결론이 났다"며 "시민 참여를 바탕으로 사회적 합의를 도출한 만큼 서산시의회도 공론화위원회의 권고안을 존중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회기 중 예정된 제1회 추경예산안 심의에 있어 시민들의 소중한 세금이 허투루 쓰이지 않도록 동료의원들의 꼼꼼한 심의를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