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동서발전㈜ 28일 평곡리 마을회관서 주민간담회
여론 술혐 상생발전 청사진 제시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한국동서발전(주)(사장 박일준)는 지난 1월 발전사업허가를 취득함에 따라 '음성천연가스발전사업' 추진을 본격화한다고 20일 밝혔다.

한국동서발전은 허가 취득을 계기로 발전소 인근지역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오는 28일 오후 3시 평곡리 마을회관에서 주민간담회를 시행할 계획이다.

이날 주민간담회를 통해 천연가스발전소 건설 및 운영에 대한 지역주민의 이해도를 높이고 지역여론 수렴, 부지 관련 내용 및 지역사회와 함께 상생하는 발전소의 청사진을 제시할 예정이다.

한국동서발전 관계자는 "음성읍 평곡리 일원은 발전사업허가를 취득한 우수한 발전소 입지"라며 "최신 신기술 및 환경설비를 적극 도입하여 음성천연가스발전소가 최고의 친환경 발전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동서발전은 충북 음성군 음성읍 평곡리 일원에 사업비 약 1조원을 투입해 1천㎿급 천연가스발전소 1기를 설치·운영할 계획이다. 이후 환경영향평가 및 전원개발사업실시계획 승인 등을 거쳐 오는 2022년 7월 착공, 2024년 12월 말 준공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음성천연가스발전소가 준공되면 다른 도에 비해 낮은 충청북도 전력자립도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