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황송 온마을돌봄공동체사업에 컴퓨터 통 큰 기부

[중부매일 이민우 기자] 청주 봉명2송정동 주민센터(동장 박순혜)는 21일 ㈜아이티아이에스(대표 조종식)에서 봉황송 온마을돌봄공동체사업을 위해 컴퓨터 20대(3천만원 상당)를 기부했다고 밝혔다.

㈜아이티아이에스 관계자들은 이날 봉황송 온마을돌봄공동체사업 장소인 한사랑 교회를 찾아 지역 저소득 어린이들을 위해 컴퓨터 20대를 직접 설치했다.

조종식 대표는 "봉명2송정동 주민자치위원회 중심으로 지역의 다양한 재능기부로 소외계층에 맞춤형 교육을 한다는 소식을 듣고 컴퓨터를 흔쾌히 기부하게 됐다"며 "미래의 꿈나무들이 봉황송 온마을돌봄공동체사업으로 무럭무럭 자라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강창구 주민자치위원장은 "(주)아이티아이에스 조종식 대표께서 컴퓨터 20대라는 통근 기부로 사업추진 준비가 순황을 하게 됐다"면서 "주민자치위원회에서 더불어 행복한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선한 의지로 추진하는 이 사업에 큰 도움을 줘 정말 감사하다"고 고마움을 표시했다.

봉황송 온마을돌봄공동체사업은 교육청 공모사업으로 지역의 저소득 어린이를 대상으로 방과 후 돌봄·부모교육, 지역탐방, 창의적 체험활동, 문화예술교육 등 맞춤형교육을 실시하는 사업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