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꿈드림, 학교 밖 청소년 찾아 건강검진 신청·접수
천안시 꿈드림, 학교 밖 청소년 찾아 건강검진 신청·접수
  • 송문용 기자
  • 승인 2019.02.22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부매일 송문용 기자]천안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이미원) 꿈드림은 지난 18일부터 22일까지 충청남도 천안교육지원청 2019년도 초·중·고등학교 검정고시 접수처에서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지원사업을 홍보하고 건강검진을 신청 받았다.

학교 밖 청소년이라면 연중으로 꿈드림 센터(☎041-415-1318) 신청을 통해 여성가족부가 전액 무료로 진행하는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다.

건강검진 지원 대상은 9세 이상 19세 이하의 학교 밖 청소년이며, 신청 방법은 천안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 방문해 건강검진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건강검진 신청자는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확인 후 대상자로 선정되면 우편으로 개별통보 된다.

건강검진 대상자 청소년은 검진 기관(순천향대학교천안병원 또는 천안충무병원)에 연락해 원하는 검진 일시를 예약하고 검진 받으면 된다.

검진 결과는 해당 청소년에게 발송되며 건강검진항목은 문진 및 진찰, 신체계측, 혈액검사, 간염검사(B형 및 C형), 잠복결핵검사 및 구강검사 등으로 검진비용은 전액 무료이다.

이날 접수처에 방문한 천안시 학교 밖 청소년들은 도움 받을 수 있는 기관이 있다는 것을 새롭게 알게 돼 기쁘다는 반응을 보였다.

천안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의 학습지원과 자립지원을 위해 천안시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