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친화도시 조성·아동청소년의 권익 증진

음성군은 23일 군청 2층 상황실에서 '2019년 음성군 아동청소년참여위원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음성군
음성군은 23일 군청 2층 상황실에서 '2019년 음성군 아동청소년참여위원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음성군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음성군은 23일 군청 2층 상황실에서 '2019년 음성군 아동청소년참여위원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음성군 아동청소년참여위원회는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미래의 주역인 아동 청소년들이 정책에 참여할 기회를 보장하고 아동청소년의 권익 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운영하고 있다.

참여위원은 음성군에 주소를 두고 있는 25명의 아동·청소년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날 정기회의에서는 지난 연도 회의에서 위원들이 제안한 정책 제안서에 대해 부서별 검토 의견을 받아 검토 결과를 설명하고 2019년 활동 내용 및 아동권리 홍보 방법 등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음성군 아동청소년위원회는 반기별 정기회의, 임시회의를 통해 정책 제안발표회를 지속해서 추진하고 있으며 지역 축제 시 아동·청소년 주최로 홍보부스 운영, 아동권리 캠페인 활동 추진 등 다양한 대외활동을 계획 중이다.

아동청소년 참여위원들은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추진 지방정부협의회에서 추진하는 다양한 사업에 참여하게 된다.

지난 2월 20일에는 음성군 참여위원 3명이 2019년 전국 아동참여기구 워크숍에 참여하여 국회를 견학하고 타 지자체 아동참여기구 아동들과 아동 관련 정책에 대해 공유하고 토론하는 기회를 가졌다.

한편, 음성군 아동청소년참여위원회는 오는 4월 중 공개모집과 학교 추천 등을 통해 3기 회원을 모집할 계획이다.

키워드

#음성군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