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군, 여성 및 아동들을 위한 다양한 정책 추진
단양군, 여성 및 아동들을 위한 다양한 정책 추진
  • 서병철 기자
  • 승인 2019.02.24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양군이 여성들의 권리신장 및 아동들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한다.

군에 따르면 한부모 가족 생활안정과 자립기반을 위해 아동양육비 대상자를 만 18세 미만으로 4세 높이고, 양육비도 월 13만원에서 20만원으로 상향 조정한다.

중·고생 학용품비와 동절기(4개월치) 난방비, 고교생 자녀 교육비, 초·중·고생 교재비, 중학생 특기적성 개발비, 고등학생 학습비도 지원해 양육 부담을 줄여 줄 계획이다.

혼인, 임신, 출산, 육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을 위해 취업상담, 직업교육훈련, 인턴제 운영 및 취업 후 사후관리를 통해 여성들의 경제활동을 촉진한다.

취업지원센터 운영을 통해 맞춤형 일자리를 연계하고, 여성 취업자에 대한 경력단절 예방상담, 컨설팅 지원 등으로 여성들이 직장에서 마음껏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구인구직자 만남 행사인 취·창업 박람회를 통해 상담에서 면접, 채용까지 원스톱 진행으로, 취업률을 높여 구직난을 해소 할 방침이다.

군은 60개 프로그램도 운영해 여성리더도 배출하고 있다

현재 관내에서는 차별화 된 전문과정과 맞춤형 자기계발 프로그램을 통해 양성된 차세대 여성 리더들이 각종 위원회, 재능나눔 등 전공과 경력을 살려 적재적소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여성들의 사회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일상 속에서 체감할 수 있는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시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