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청, 중앙공원1단계 안전점검 실시
행복청, 중앙공원1단계 안전점검 실시
  • 홍종윤 기자
  • 승인 2019.02.26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부매일 홍종윤 기자] 행복청은 행복도시 중앙공원 1단계 건설현장에 대한 국가안전대진단 안전점검을 행복청장 주관으로 26일 실시했다.

중앙공원 1단계는 전체 조성면적 51만8천50제곱미터에 총공사비 520억원을 투입하여 복합체육시설, 도시축제마당, 전망대 등 다양한 시설을 건설 중이며, 2017년 3월에 착공하여 현재 공정률 1공구 66%, 2공구 54%로 금년도 10월 준공할 예정이다.

이번 점검은 전국적으로 실시되는 국가안전대진단(2월 18일 ∼ 4월 19일)의 일환으로 행복도시 내 건설현장의 안전관리 실태를 확인하고 현장관계자의 안전의식을 고취하기 위하여 실시되었다.

주요 점검사항은 공사기간 중 ▶건설현장 내 임시소방시설 비치현황 등 화재 안전관리 ▶해빙기 비탈면 및 배수시설 등 정비 실태 ▶작업자에 대한 안전교육 실시여부 등 현장 안전관리 현황과 공원 개장이후 ▶공원이용자에 대한 안전 위해요소 ▶이용객을 위한 편의시설 조성 ▶수목 및 시설물의 품질관리 등이다.

김진숙 행복청장은 "사회 전반적으로 대대적인 안전운동이 진행되고 있는 만큼, 현장에서도 안전관리를 더욱 강화하여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하고 중앙공원이 세계적인 명품 공원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