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세종·충남·충북권역 청년 버스킹팀 모집

지난해 충청권 청춘마이크 공연 사진. / 충북문화재단
지난해 충청권 청춘마이크 공연 사진. / 충북문화재단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충북문화재단(대표이사 김승환)이 추진하는 2019 문화가 있는 날 '청춘마이크'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청춘마이크사업'은 전문 문화예술인으로 성장을 원하는 만 19세~만 34세의 내국인을 대상으로 한 문화거점 버스킹 사업으로, 학력·이력·수상경력이 없어도 오디션으로 참여할 수 있다.

이번 모집은 충북문화재단이 주관하는 중부권역으로 대전광역시, 세종특별자치시, 충청남도, 충청북도에서 활동할 36팀이며, 1팀은 1인~5인으로 구성할 수 있다.

신청서 접수는 오는 3월 6일부터 3월 11일까지 진행되며, 충북문화재단 홈페이지와 문화가 있는날 홈페이지에서 지원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하고, 공연내용을 담은 200mb 이하의 동영상을 첨부해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이후 오디션을 거쳐 선정된 36팀은 3월 27일에 발대식을 갖고 4월부터 11월까지 중부권 문화거점에서 1팀당 5번의 공연 기회가 주어지며, 1회당 인원에 따라 70만원~210만원의 지원금을 받게 된다.

충북문화재단 관계자는 "청년예술팀에게 각 5번의 공연기회를 제공하는 것 이외에도 팀 소개 영상제작 및 프로필 촬영, 타 사업연계 등 간접지원을 확대해 공연활동의 지속성을 확보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