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공립 아이림어린이집 개원..보육정원 80명

[중부매일 이민우 기자] 청주시는 26일 오후 3시 민간어린이집 장기임차 국공립 아이림어린이집 개원식을 가졌다.

청원구 내수읍에 위치한 아이림어린이집은 지난해 보건복지부에서 추진하는 민간어린이집 장기임차 국공립 전환사업에 선정됐다.

아이림어린이집에 국비 등 1억1천만 원의 리모델링 사업비를 투입해 연면적 346㎡에 보육실 7개와 유희실, 교사실, 조리실, 화장실 등을 갖췄다. 특히 아동 안전을 위해 환경 친화적인 안전 자재와, 고효율 단열재, 단열 창호, 에너지 절감 바닥재 등을 사용해 친환경어린이집으로 거듭났다.

보육정원은 80명이다. 원장과 보육교사, 취사부 등 11명의 교직원이 아동을 위해 시간연장보육(오후 7시 30분 이후 보육)을 포함한 취약보육을 우선적으로 실시하고 있어 부모들의 선호도가 높다. 교사의 이직이 낮아 환경변화에 민감한 영·유아에게 안정적인 보육환경을 제공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민간어린이집 장기임차 사업은 보건복지부가 추진하고 있는 국공립 어린이집 확충 방식으로 청주시는 아이림어린이집 등 5곳이 지난해 선정 됐다. 기존 민간어린이집 운영자와 10년간 임대차 및 운영권 이전 계약을 체결해 국공립으로 전환하고 기존 운영자는 최초 운영권 5년을 보장받게 된다.

이재숙 아동보육과장은 "맞벌이 부부의 증가와 영유아에 대한 무상보육 확대 실시에 따라 아이들에게 질 좋은 보육서비스를 제공하고, 부모들이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앞으로도 국공립 보육시설 확충에 주력할 것"이라며 "이번 사례가 국공립어린이집 전환 및 확충 사업의 좋은 예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