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내 8개 축제 중 농특산물 판매·훙보 우수상, 사업비 5천만원 시상

충청북도 농특산물 판매축제 평가위원회가 도내 8개 시·군의 축제를 평가한 결과 2018 청원생명축제가 우수 축제로 선정돼 5천만원의 시상금을 받는다.
 

[중부매일 이민우 기자] 청주시의 대표축제인 청원생명축제가 '2018 충청북도 농특산물 판매축제'평가에서 우수축제에 선정됐다.

시에 따르면 충청북도 농특산물 판매축제 평가위원회가 도내 8개 시·군의 축제를 평가한 결과 2018 청원생명축제가 우수 축제로 선정돼 5천만원의 시상금을 받는다.

이번 공정한 평가를 위해 농업·관광·소비자단체 등 민간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회를 구성해 현장평가와 서면평가 등을 실시했다.

2018년 청원생명축제에는 51만여 명의 관광객이 방문했으며, 농특산물 28억 원(전년대비 0.5% 증가)을 판매했다.

연규옥 청주시 농식품유통과장은 "타 지역 방문객과 지역 주민의 참여와 관심에 힘입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며 "올해는 더 많은 관광객을 유치하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있다. 최고의 농특산물을 전시·판매해 농업인에게는 농가소득 증대를 소비자에게는 신선한 지역 로컬푸드를 홍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