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청·한국토지주택공사, 세종호수공원 일원 스마트시티 체험존 서비스 확대
행복청·한국토지주택공사, 세종호수공원 일원 스마트시티 체험존 서비스 확대
  • 홍종윤 기자
  • 승인 2019.02.27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 헬스 Fit, 태양광 벤치·테이블, 디지털 사이니지 등 7종서비스 추가

[중부매일 홍종윤 기자] 행복청과 한국토지주택공사는 28일부터 스마트시티 체험존*에 서비스 7종을 확대하여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스마트시티 체험존은 시민들의 스마트시티 이해를 제고하고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2018년 말에 구축하여 증강현실 등 10개 서비스를 제공하고, 월 평균 2천여명이 방문하고 있다.

이번에 확대 구축한 스마트시티 체험존은 2018년 말 서비스에서 7종을 추가하여 올해 초 시범운영을 거쳐 본격 운영하게 되었다.

추가되는 서비스는 뇌파·맥파의 생체신호를 신호를 측정하여 스트레스와 두되 건강을 분석하는 '스마트 헬스 Fit', 지하철 화재, 선박 화재와 침몰, 항공기 불시착 등 재난에 대비한 재난안전 가상현실과 호수공원 방문객 편의를 위한 ▶스마트 디지털 사이니지 ▶태양광 모바일 충전벤치 ▶볼거리 제공을 위한 스마트 그림자 조명 ▶스마트 빛의 거리 등이다.

최동열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 스마트도시팀장은 "이번 체험존 서비스 확대는 민간공모를 통하여 추진된 것으로, 이를 계기로 시민들이 체험관을 방문하여 건강관리, 재난안전대비 등 다양한 스마트서비스를 체험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