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학부모회, 미래인재육성 TF에 공론화위원회 구성 촉구

충북학교학부모연합회가 27일 도교육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충북도가 시도하는 '자율형사립고 설립'에 대해 중단을 촉구하고 잇다. / 김금란
충북학교학부모연합회가 27일 도교육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충북도가 시도하는 '자율형사립고 설립'에 대해 중단을 촉구하고 잇다. / 김금란

[중부매일 김금란 기자] 충북학교학부모연합회(학부모회가 충북도에 자율형사립고(자사고) 설립 시도를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학부모회는 27일 도교육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미래인재육성이라는 핑계로 '자사고 설립'을 시도하는 도의 이중성을 강력히 규탄한다"며 "이는 경쟁력 있는 공교육을 기대하는 학부모의 여망과 교육의 공공성을 훼손하는 일"이라고 강조했다.

이들은 "도와 도교육청이 (미래인재육성 TF 1차 회의에서) 자사고 배제에 합의했으나 도는 교육부 장관에게 자사고 설립허가를 요청하고, 'SKY대학' 진학률을 조사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우리가 지향하는 교육은 부모의 사회·경제적 배경이나 성적에 상관 없이 모든 학생이 공정한 출발선에 서는 것이고 균등한 교육 기회를 갖는 것"이라며 "지나친 교육 양극화는 사회 갈등과 분열을 초래하고 우리 사회의 공동체성을 약화할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성적 우수 학생 쏠림 유발과 배타적 특권을 누리는 모든 유형의 고등학교 신설를 배제하라"며 "출발선의 평등과 교육기회 균등을 보장하는 미래인재육성 방향 설립, 수업 혁신을 통한 수준 높은 고교 평준화 방안, 각계각층이 참여하는 공론화위원회를 구성하라"고 미래인재육성 TF에 요구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