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제공
홍성군 제공

[중부매일 최현구 기자] 홍성군 어르신들의 숙원사업이었던 홍성군 노인회관이 2년여간의 공사 끝에 지난 28일 준공식을 가졌다.

준공식에는 김석환 군수를 비롯해 조화원 대한노인회 홍성군지회장, 홍문표 국회의원, 지역 기관단체, 경로당 회장 등 관계자 500여명이 참석했으며 식전공연, 경과보고, 감사패 수여, 축사, 테이프 커팅식, 시설관람 등이 진행됐다.

이날 김석환 군수, 홍문표 국회의원, 이범화 전 지회장은 노인회관 건립에 적극적인 지원을 해준 공으로 대한노인회 지회장 감사패를 받았으며 충남개발공사 권혁문 사장과 ㈜브엘종합건설 김종호 대표는 안전사고 없이 노인회관 건립에 큰 기여를 한 공로로 군수 감사패를 받았다.

홍성군 노인회관은 총 사업비 35억2천만원이 투입되었으며, 연면적 1천206㎡, 지상 2층 규모로 사무실, 지회장실, 소강당, 대강당, 노인대학장실, 다목적실로 구성됐다.

대한노인회 홍성군지회는 이곳에서 노인회 운영, 경로당 활성화 지원 사업, 노인대학 운영, 노인일자리 사업 등 다양한 노인복지사업을 추진하며 '실버복지 허브' 기능을 하게 될 전망이다.

김석환 군수는 "그동안 노인회와 노인복지관을 한 건물에서 운영해 어려움이 있었지만 이번 노인회관 건립을 통해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공간에서 어르신들을 모실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어르신들의 복지가 더욱 활성화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조화원 지회장은 "홍성군 노인회관 건립 통하여 노인들이 가정에서나 사회에서 존경받을 수 있도록 사회에 봉사하며 바른 사회의 구현의 장이 되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키워드

#홍성군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