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문표 의원, 돼지가격 폭락 가격안정대책마련 긴급간담회
홍문표 의원, 돼지가격 폭락 가격안정대책마련 긴급간담회
  • 최현구 기자
  • 승인 2019.03.03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일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1간담회의실
홍문표 의원

[중부매일 최현구 기자] 국회유일의 농업관련 연구단체인 '국회 농업과 행복한 미래'(공동대표 홍문표·김현권 의원)에서‘돼지가격 폭락에 따른 가격안정대책마련 긴급 간담회’를 오는 5일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1간담회의실에서 개최한다.

현재 농업개방 및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축산질병 등으로 인해 국내 축산업 환경이 위기에 직면한 가운데 엎친데 덮친격으로 수입육 급증 등으로 인해 국내 돼지가격마저 큰 폭으로 하락(전년대비 20%하락)해 한돈 농가들이 어려움에 봉착해 있는 실정이다.

이 때문에 한돈 농가들은 1두 출하시마다 생산비대비 약 8만원의 손해를 보고 있는 등 경영환경이 악화되고 있어 이에 대한 대책마련이 시급한 실정이다.

이 상황을 극복하고 효과적인 대책을 마련하고자 긴급하게 열리는 이번 간담회에는 '국회 농업과 행복한미래' 공동대표를 맡고 있는 홍문표, 김현권 국회의원과 농림축산식품부 박병홍 축산정책국장, 대한한돈협회 하태식 회장, 농협 경제지주 안병우 상무, 도람푸드 김청룡대표이사, 한돈협회 부회장, 한돈 농가 및 실무자 등이 참석해 돼지가격 폭락에 따른 가격안정대책을 위한 실효적인 해결책을 활발히 논의할 예정이다.

홍문표 의원은 "현재 돼지가격 폭락에 관련해 축산농가 사정이 심각한 실정"이라며 "이에 긴급하게 개최되는 간담회인 만큼 즉각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효율적인 대책이 활발히 논의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