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2019년 마을학교 선정 결과 발표
세종시교육청, 2019년 마을학교 선정 결과 발표
  • 홍종윤 기자
  • 승인 2019.03.05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부매일 홍종윤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5일 2019년 세종마을교육공동체 마을학교 운영자 최종 선정결과를 세종시교육청 누리집(http://www.sje.go.kr/town/main.do)에 발표했다.

세종마을학교는 세종시교육청이 온 마을을 배움터로 만들어가기 위한 마을교육공동체의 일환으로 지난 2017년부터 운영 중이다.

지난 2월 7일부터 7일 동안 진행된 세종마을학교 공모 결과, 총 59개 단체(모임)가 응모하여, 2단계에 걸친 엄격하고 공정한 심사를 통해 최종 25개교가 선정됐다.

선정된 세종마을학교 운영 형태는 ▶방과후형 ▶공동육아형 ▶놀이형 ▶지역역사·문화 여행 ▶생태환경 ▶인문 ▶과학교육 등으로 다양하며, 활동지역으로는 읍?면지역 7개교, 동지역 10개교, 세종시 일원을 활동 무대로하는 마을학교 8개교로 고른 분포를 보였다.

세종마을학교는 오는 4월부터 12월까지 지역사회의 인적·물적 인프라와 연계해 방과후, 주말, 방학기간에 마을학교별로 자율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최교진 교육감은 "2017년부터 운영된 마을학교를 통해 지역사회와 연계한 다양한 학습모델이 창출되고, 시민들이 교사이자 관찰자로서 온 마을이 아이들을 함께 키우는 교육생태계가 만들어지고 있다"며 "올해 3년차를 맞은 세종마을학교에 세종시 학부모와 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오는 3월 7일 마을학교 운영자를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