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음성 강동대학교(총장 류정윤) 인성교육센터는 4∼5일 이틀동안 공산기념관 강당에서 'LAN선라이프 너머 캠퍼스라이프'란 주제로 신입생의 대학생활을 돕기 위한 인성특강을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날 신입생 인성특강에서는 ▶삶의 주인공 인식 변화 ▶대학생활 성공의 실천행동 ▶긍정적 자기 믿음을 높이는 방법 이해 ▶대학생활 목표 수립 등 알찬 내용을 다뤘다.

특강에 참여한 한 신입생은 "처음 시작하는 대학생활에 대한 막연한 기대뿐 구체적인 계획과 목표가 없었다"며 "그러나 이번 특강을 통해 앞으로의 대학생활을 주도적으로 설계해나갈 수 있게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지혜 인성교육센터장은 "강동대학에 입학한 신입생들이 다양한 경험을 통해 성장해 나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미래직업교육에 앞서 인성함양을 위해 더욱 실용적인 프로그램을 개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강동대 인성교육센터는 해마다 재학생의 인성함양을 증진시키기 위한 특강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 특강은 신입생의 적극적인 대학생활을 위한 실천 방법과 자신의 미래 계획 수립을 위해 마련됐다.

키워드

#강동대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