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근리평화공원, 다이내믹 한국 현대사 사진전
노근리평화공원, 다이내믹 한국 현대사 사진전
  • 윤여군 기자
  • 승인 2019.03.06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근리평화공원에서 한국 현대사의 감동이 담긴 '다이나믹 한국 현대사 사진전'이 이달 31일까지 열린다. / 영동군
노근리평화공원에서 한국 현대사의 감동이 담긴 '다이나믹 한국 현대사 사진전'이 이달 31일까지 열린다. / 영동군

[중부매일 윤여군 기자]노근리평화공원에서 올해에도 한국 현대사의 감동이 담긴 '다이나믹 한국 현대사 사진전'이 이달 31일까지 개최된다.

이번 사진전 역시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의 지원을 받아 (사)노근리국제평화재단(이하 재단)이 공동 주최하며 8.15해방부터 2002년 월드컵 개최에 이르기까지 60여점의 다양한 사진을 전시한다.

한국 현대사의 흐름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기획된 이 '다이내믹 한국 현대사 사진전'은 주로 광역 대도시 지자체 위주로 순회 전시회를 가져 왔다.

재단은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간 상호업무협약체결(MOU)을 통해 공원을 찾은 군민과 관광객들에게 특별한 볼거리와 감동을 전하고자 지난 2016년부터 이 사진전을 유치하고 있다.

영동 관내와 타지역 학생들 및 관람객들의 큰 호응에 힘입어, 재단은 역사적 감동을 되새기고자 올해에도 관련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향후, 이 사진전을 연중 기획 전시 행사로 진행할 예정이다.

재단 관계자는 "관련 사진전이 관내 학생들과 관람객들이 한국 현대사를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이 되는 것은 물론, 역사 교육 및 민주시민교육의 장으로서의 노근리평화공원이 제 역할을 수행하는데 기여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