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정구철 기자] '2019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 조직위원회'(위원장 이시종)는 조직위 사무실을 청주에서 충주로 이전, 7일 준비상황보고와 현판식을 갖고 본격적인 대회 준비에 나섰다.

이날 행사는 이시종 충청북도지사와 조길형 충주시장, 허영옥 충주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150여 명의 각계 각층의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참석자들은 조직위로부터 그동안의 추진상황을 보고받고 현판식을 가지며 대회 성공 개최 의지를 다졌다.

조직위에 따르면 22개 후보 종목 중 이미 국제경기연맹(IF)에서 의향서를 제출한 20개 종목의 참가가 확정됐고 나머지 킥복싱과 검도 두 종목도 참가를 긍정적으로 검토하고 있어 전체 후보 종목의 참가가 예상된다.

조직위는 우수선수 확보를 위해 전종목 국제연맹을 통해 선수를 선발하고 태권도와 킥복싱, 무에타이, 사바테, 주짓수, 우슈, 벨트레슬링, 삼보, 펜칵실랏 9개 종목은 세계랭킹 포인트 부여를 종목별 IF와 협의 중에 있다.

또 13개 종목은 이미 기술대표(TD) 회의를 통해 인센티브 지급을 설명하고 우수선수 선발을 요청했다.

특히 무예 종주국 정상과 장관, 국제기구와 국제연맹 회장, 해외유명 무예 연예인, 주한외교대사, 기타 주요 인사 등 국외 530명, 국내 1만 명을 초청할 계획이다.

대회가 치러질 경기장은 총 6개 소와 협력병원 11개 소를 지정하고 숙박은 해외 임원 및 선수 2천746명을 수용할 수 있도록 호텔 7개 소, 연수원 4개 소, 리조트 1개 소 등 12개 소를 확보했다.

해외 선수와 임원의 원활한 입·출국 지원과 관리를 위해 인천공항과 김포공항, 청주공항에 안내데스크 4개 소를 운영하고, 입국 선수단 편의를 위해 총 12일간 831대의 셔틀버스·승합차량을 운행한다.

이시종 도지사는 "2019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은 정부와 국제스포츠기구에서 인정하는 세계유일의 종합무예경기대회로 스포츠 분야 최고 권위있는 GAISF(국제경기연맹총연합회)가 공식 후원을 확정했다"며 "세계무예마스터십의 표준 모델을 구축해 전 세계에서 꾸준히 개최될 수 있는 기반을 확고히 하는 계기로 삼겠다"고 밝혔다.

2019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은 '시대를 넘어 세계로 잇다'라는 슬로건으로 8월 30일부터 9월 6일까지 8일 간 충주시 일원에서 개최되는 지구촌 무예 대축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