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이 '괴산사랑 희망나눔사업'을 원활하게 추진하기위해 지난 8일 군수 집무실에서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이명식)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괴산군
괴산군이 '괴산사랑 희망나눔사업'을 원활하게 추진하기위해 지난 8일 군수 집무실에서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이명식)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괴산군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괴산군이 '괴산사랑 희망나눔사업'을 원활하게 추진하기위해 지난 8일 군수 집무실에서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이명식)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괴산사랑 희망나눔사업'이란 이차영 군수 공약사업 중 하나인 '괴산사랑운동'을 확산·정착시키고, 어렵고 힘든 이웃을 외면하지 않고 나눔과 배려를 통해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어 가기 위한 사업을 말한다.

주요 추진내용으로는 ▶괴산사랑 1인 1계좌 갖기(2천원 이상) 운동 ▶착한일터·착한가게·착한가정 운동 ▶재능 및 물품 나눔 운동 ▶어려운 이웃 찾기 운동 등이다.

특히, '괴산사랑 희망나눔사업'은 더불어 잘사는 괴산을 만들기 위해 군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바탕으로 어려운 형편에 놓인 복지위기가구를 적극 발굴·지원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군은 이날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업무협약을 맺고, '괴산사랑 희망나눔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상호 협력키로 약속했다.

이를 위해 괴산군은 ▶신청접수 ▶홍보 ▶프로그램 개발 ▶복지사각지대 발굴 등에 적극 나서고,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성금 모금 및 관리 ▶배분 ▶기부영수증 발급 등 제반업무를 맡아 사업을 효율적으로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이차영 군수는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괴산사랑운동이 조속히 정착되고, 소외된 이웃 없이 모두가 잘살고 행복한 괴산이 실현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괴산사랑 희망나눔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괴산군민은 군 주민복지과(☏043-830-3382~3) 또는 각 읍·면사무소 주민복지팀으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기부자에게는 법정 기부영수증이 발급되며, 모금된 성금 전액은 지역 내 생활이 어려운 복지위기가구 및 지역복지정책 추진을 위한 사업비 등으로 쓰일 예정이다.

키워드

#괴산군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