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선미 라폼므현대미술관 관장, 희망학교 특강
김선미 라폼므현대미술관 관장, 희망학교 특강
  • 이지효 기자
  • 승인 2019.03.10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일 저녁 7시 이정골 라폼므현대미술관서
'이정골의 이상한 미술관' 주제로 강연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희망얼굴, 희망학교'가 지역의 문화현장에서 열린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희망얼굴 희망학교는 12일 오후 7시 청주시 상당구 이정골에 위치한 라폼므현대미술관에서 김선미 관장의 '이정골의 이상한 미술관'을 주제로 한 특강을 진행한다.

김선미 관장은 1998년부터 20여 년간 음악, 미술, 무용, 미디어 등이 융합된 콘텐츠를 통한 창의프로그램을 개발해 왔다. 특히 지역의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미술교육프로그램 통해 학교밖 교육의 중요성을 전파하고 창조교육의 새로운 지평을 열고 있다.

김선미 라폼므미술관 관장
김선미 라폼므미술관 관장

또한 2014년 8월에 개관한 이정골의 라폼므현대미술관을 통해 미디어, 회화, 조소, 공예, 사진 등 다양한 미술장르의 전시와 교육프로그램을 전개하면서 시민들에게 다양한 예술세계를 선보이고 있다.

김 관장은 이날 미술관 곳곳을 안내하며 예술교육의 중요성과 지역의 문화공간이 갖는 역할 등에 대해 설명한다. 또한 라폼므현대미술관이 그동안 펼쳐왔던 전시 및 교육 사업도 소개한다. 참석자에게는 도시락을 제공한다.

김 관장은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을 졸업했으며 라폼므현대미술관을 통해 예술교육 진흥에 앞장서고 있다. 현재 충북시민재단 이사, 국제통합예술교육협회 부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