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홍종윤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오는 15일까지 청소년의 도전 정신 고취와 창의적 진로 개발 역량 함양을 위한「2019년 세종창업체험센터」를 위탁 운영할 기관을 공모한다.

응모 자격은 지역 사회의 인적, 물적 인프라를 활용한 창업체험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적용할 수 있는 역량이 있고, 사무실, 체험실 등의 교육 시설을 갖추거나 공용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상 청소년 진로교육 관련 사업 실적이 있는 비영리 기관이다.

최종 선정된 업체는 오는 20일부터 2020년 2월 말까지 세종시 창업 체험 프로그램 종합 안내센터 역할과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생과 교원에게 센터 내, 외의 다양한 창업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중심적인 역할을 하게 된다.

예산 규모는 연 5천만 원이며 응모를 희망하는 기관이나 단체는 사업 계획서, 사업 수행 실적, 예산 편성 제안서 등을 세종시교육청 중등교육과(진로진학담당, ☎044-230-2223) 담당자 메일(jyj91@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기관 선정은 19일 공모 계획서 발표 및 선정 심의를 거쳐 3월 20일 최종 발표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교육청 누리집(http://www.sje.go.kr)-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교진 교육감은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혁신 인재 양성을 위한 지역 창업 체험 교육 활성화 기반을 마련하여 세종의 미래교육을 실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학생들이 창의적 진로 개발 역량을 함양할 수 있고, 실제 창업으로 결실을 맺을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세종시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