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문화재단, 3.1운동 천안 자유누리 '이루다, 이어가다'
천안문화재단, 3.1운동 천안 자유누리 '이루다, 이어가다'
  • 송문용 기자
  • 승인 2019.03.11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부매일 송문용 기자]천안문화재단(대표이사 안대진)은 오는 16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천안신부문화공원에서 3.1운동 천안 자유누리 '이루다, 이어가다'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3.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이해 10~30대에게 문화예술 콘텐츠와 체험 프로그램을 활용한 독립운동 정신을 공유하고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육군 제32사단 군악대의 개막퍼레이드를 시작으로 청소년과 일반부로 구성된 댄스, 락 밴드, 힙합 팀의 축하공연과 쑈하우 엔터테인먼트의 마술공연이 펼쳐지며, 천안시립교향악단의 폐막 연주로 행사의 마지막을 장식한다.

홍보부스에서는 유관순 열사, 이동녕 선생, 조병옥 박사 등 천안의 대표적인 독립운동가와 3.1운동에 대한 역사적 사실·발자취 등의 만화와 캐리커처를 전시한다.

행사장 내에 있는 컨테이너 박스에서는 천안출신의 대표적인 독립운동가인 유관순 열사의 일대기를 다룬 MBC 다큐멘터리 '1919-2019 기억록'(제작 MBC, 나래이션 김연아)이 상영된다.

특히, 이번 행사는 천안시 청년기획자들과 경력단절여성, 여성소상공인이 함께 추진하고 진행해 그 의미를 더한다.

안대진 대표이사는 "다양한 문화예술 콘텐츠를 통해 3.1운동의 의미를 되새겨 볼 수 있는 본 행사에 많은 관심으로 참여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본 행사는 행사 당일 페이스북 라이브방송을 동시 진행할 예정으로 천안문화재단 페이스북(facebook.com/cheonanfac)에서 시청할 수 있다.

자세한 일정 및 내용은 천안문화재단 홈페이지(www.cfac.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