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충남도당 관계자들이 SK하이닉스 용인 유치 결정에 반대하며 국토교통부를 항의 방문했다. 자유한국당 충남도당
자유한국당 충남도당 관계자들이 SK하이닉스 용인 유치 결정에 반대하며 국토교통부를 항의 방문했다. 자유한국당 충남도당

[중부매일 유창림 기자]자유한국당 충남도당은 SK하이닉스 반도체 클러스터 용인 유치 결정에 반발하며 지난 11일 국토교통부를 항의 방문해 '국가균형발전을 촉구하는 건의문'을 전달했다.

이날 이창수 충남도당위원장과 신진영 천안시을 당협위원장, 정도희 천안시의회 부의장을 비롯한 자유한국당 소속 시의원들은 국토부 중회의실에서 국토부 국토도시실 하대성 국토정책관(국장)과 이동민 과장 등을 면담했다.

이창수 충남도당위원장은 "SK하이닉스 반도체 클러스터 부지 선정과 관련해 현재 남은 절차가 무엇이며, 국토부의 국토균형발전에 대한 의지와 입장은 무엇이지"에 대해 물었고, 신진영 위원장은 "국토부는 수도권정비위원회에서 수도권 공장총량제를 준수해야 하고, 현 정부의 수도권 규제완화 움직임에 지방의 어려운 입장을 고려해 달라"고 건의했다.

또 정도희 천안시의회 부의장은 "천안은 수도권과 가깝고 교통인프라가 좋으며 13개 대학이 자리 잡고 있어 어느 도시보다 최적지라고 생각한다"며 "SK하이닉스 반도체 클러스터의 용인 결정은 재고 돼야한다"고 주장했다.

이와 관련 하대성 국토정책관은 "국토 균형발전에 대한 업무를 오랫동안 해 와서 지방의 어려운 사정을 잘 알고 있다"며 "정부의 국토균형발전 정책을 추진함에 있어 무리가 없도록 검토 하겠다"고 답변했다.

한편, 자유한국당 충남도당은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SK본가를 방문해 유치전을 이어가겠다는 방침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