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최현구 기자] 예산교육지원청(교육장 김장용)은 12일 금오초등학교 일대에서 예산군, 예산경찰서와 합동으로 등굣길 학생안전사고 예방 및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장용 예산교육장, 황선봉 예산군수, 김장호 경찰서장, 금오초등학교 교직원, 녹색어머니회, 학교안전지킴이, BBS예산지회 회원 등 50여명이 참여해 교통안전 문구가 새겨진 학용품을 나누어 주며 등교하는 학생들을 반갑게 맞이했다.

이번 캠페인은 민·관·학이 함께 학기 초 학교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요소를 사전에 제거하고 생활 속 교통안전 강화, 인권친화적인 학교문화 조성 등을 통해 학생안전사고를 선제적으로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장용 교육장은 "학생들의 안전이 무엇보다 우선순위 이며 학교는 가장 안전한 장소이어야 하고 안전은 곧 인권이라는 생각으로 학생안전에 세심한 관심을 기울이자"고 말했다.

한편 예산교육지원청은 개학기 안전한 등굣길을 조성을 위해 관련 기관과 함께 민·관·학 협의체를 구성해 어린이보호구역 내 불법주정차 단속 및 통학로 주변 안전관리, 통학차량 보호자 탑승과 안전띠 의무착용 홍보 등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기로 했다.

키워드

#예산군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