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 회인면 오동리 거주올해 회인초 입학

김상원 회원면장이 회인초 입학생인 77세 김풍자 할머니에게 입학선물을 전달하고 있다. / 보은군
김상원 회원면장이 회인초 입학생인 77세 김풍자 할머니에게 입학선물을 전달하고 있다. / 보은군

[중부매일 송창희 기자] 보은군 회인면 오동리에 거주하는 김풍자(77세) 할머니가 회인초등학교에 11일 첫 등교를 해 큰 화제가 되고 있다.

김 할머니는 올해 1월 60년을 함께해 온 남편을 여의고 자녀들이 뭘하고 싶냐는 질문에 "공부를 못한 게 한"이라며 "지금이라도 학교에 가고 싶다" 라고 말해 주변의 도움으로 입학하게 됐다.

김 할머니는 지난 1950년도에 당시 국민학교에 입학해야 했으나 6.25전쟁과 가정형편 때문에 학교에 입학하지 못하고 17살에 결혼한 후 2남 3녀를 낳아 키우고 농사일로 바쁘게 생계를 이어오다 세월이 흘러 70여년이 지나서야 입학하게 됐다.

김 할머니의 용기있는 이번 도전으로 2남 3녀의 자녀들과는 회인초등학교 동문이 됐고, 69살 차이가 나는 2012년생 학교 친구 5명이 생기게 됐다.

보은군 김상원 회인면장은 "배움의 열정을 몸소 실천한 김 할머니와 같이 앞으로도 더 많은 어르신들이 초등학교에 입학해 배움의 기회를 갖길 바란다"며 "배움에 필요한 학용품을 전달하면서 회인면 직원 모두 어르신의 열정에 다시 한 번 감동을 느꼈다"고 응원했다.

회인초등학교 최영순 교장도 "신입생 김풍자 할머니를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우리가 배우고 있는 이 시간이 누구에게는 정말로 귀한 시간이란 것을 알고 기쁘게, 즐겁게 학습에 임해 달라"고 학생들에게 당부했다.

키워드

#보은군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