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음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이석문)는 14일 음성 금왕읍 충북반도체고(교장 김민환) 1학년 120여명을 대상으로 또래 친구들 간 의사소통을 원활하게 하기 위한 '대인관계 향상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집단프로그램은 음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이석문 센터장을 비롯한 6명의 상담원들이 반별로 참여, 대인관계 향상 프로그램인 '우리다움'을 통해 자기이해와 타인이해를 통한 관계형성을 잘 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성격유형검사와 성격유형 그룹별 프로그램 실행 등 자기성격은 물론 유형별 특징을 파악해 타인을 이해 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함께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오는 4월부터는 초·중·고생들을 대상으로 관계형성을 통한 인성함양 프로그램과 학교폭력예방, 생명존중, 인터넷·스마트폰 중독예방교육 등도 진행할 계획이다.

이석문 센터장은 "새학기를 맞은 신입생들이 자기 자신과 타인이해를 통해 집단적응력을 높이고 사회성을 증진시키고자 우리다움 프로그램을 추진하게 됐다"며 "전국에서 입학한 반도체고 신입생들이 서로 다른 성격을 이해함으로써 친밀감을 형성하고 학교생활도 즐겁게 할 수 있는 여건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음성군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