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고, 수학과 친해지기 '원주율의 날 π-day' 운영
괴산고, 수학과 친해지기 '원주율의 날 π-day' 운영
  • 서인석 기자
  • 승인 2019.03.14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괴산고(교장 연정호)는 원주율 즉, π의 값 3.14에 해당하는 3월 14일 실력은 더하고, 지식을 나누는 '수학과 친해지기 원주율의 날 π-day(파이데이)' 행사를 진행했다.

교직원과 학생들이 모두 참여한 이날 행사는 하루 동안 진행됐으며 특히, 점심시간과 저녁시간, 수학 수업시간을 활용해 1층 중앙현관 및 도서관, 각 교실 등에서 다채롭게 진행됐다.

원주율 π의 값을 외워서 말하는 'π암기왕', 원주율 π와 관련된 디자인이나 포스터 및 시화작품을 만들고 전시하는 'π디자인 만들기', 3.14m 만큼 정확하게 바둑알을 튕기는 '바둑알 3.14m 튕기기', 파이, 원주율, 삼점일사 등의 단어로 '삼행시 짓기', 친구들과 몸으로 π글자를 만들어 표현하는 'π 표현하기'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스톱워치로 3.14초도 맞추고, 삼행시도 짓고, π보물도 찾고, π의 값을 외우는 다양한 행사들에 참여하면서 수학과 더욱 친해지고 수학을 좀 더 좋아할 수 있게 되는 매우 유익한 시간 이었다"고 말했다.

연정호 괴산고 교장은 "이번 원주율의 날 π-day(파이데이) 수학 체험활동을 통해 학생들은 수학은 어렵고 진부한 학문이 아니라 우리 생활 속에서 친숙하고 실용적인 학문임을 알게 될 것"이라며, "즐기면서 실력을 더하고, 지식을 나누는 수학으로 많은 기여를 할 것으로 보인다"라고 말했다.

한편 괴산고는 14일에 실시한 행사와 더불어 올해도 특색있게 다양한 수학 체험활동을 실시하고자 계획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