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도내 10개 이전공공기관 합동채용설명회 개최
충북도, 도내 10개 이전공공기관 합동채용설명회 개최
  • 김성호 기자
  • 승인 2019.03.14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채용요강 소개, 취업사례발표, 전문가 특강 등 다채로운 행사 준비

[중부매일 김성호 기자] 충북도는 오는 20일 충주에 위치한 한국교통대 대학본부에서 '2019년 충북도 이전공공기관 합동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전공공기관 합동채용설명회는 국토교통부와 국가균형발전위원회가 주최하고, 충북도가 주관하는 행사로 정부 소속기관을 제외한 충북 이전 10개 공공기관(혁신도시 8개, 오송 2개)이 참여한다.

14일 도에 따르면 이번 합동채용설명회는 오픈캠퍼스 사례 발표, 국가직무능력표준 기반 채용설명, 기관별 채용요강 소개, 지역인재 취업사례 발표, 지역선도대학 육성 시범사업 소개, 전문가 특강 순으로 진행된다.

부대행사로는 이전공공기관에서 채용상담부스를 운영하고, 고용노동부 청주지청과 충북일자리지원센터에서도 취업상담 부스를 운영한다. 또 사전에 신청을 한 학생을 대상으로 이전공공기관 인사담당자와의 모의면접과 컨설팅도 진행된다.

이와 함께 이력서 사진촬영, 이력서 작성 클리닉, 면접 메이크업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취업을 준비하는 도내 대학생들에게 가뭄에 단비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제승 충북혁신도시발전추진단장은 "이번 합동채용설명회는 충북으로 이전한 공공기관의 채용정보를 지역의 학생들에게 공유하는 좋은 기회"라며 "도내 많은 학생들의 참여가 양질의 일자리인 이전 공공기관 취업의 지름길이 될 것"이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