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김강중 기자〕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를 비롯한 당 지도부는 15일 대전을 찾아 지역현안을 적극 지원할 것을 피력했다.

대전이 혁신도시로 미지정되면서 지역인재 채용에서 차별을 받는 것에 대해 용역이 끝난 뒤 시와 협의하겠다고 밝혀 향후 그 결과가 주목된다.

이 대표는 이날 대전 시청에서 열린 '민주당-대전시 예산정책협의회'에 참석해 "공공기관 이전과 균형발전 요구가 많은데, 현재 용역중에 있다. 결과가 나오면 대전시와 협의를 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지방재정분권 강화와 관련 "2022년까지 국세·지방세 비율을 7대3으로 상향하는 작업을 진행 중"이라며 "지방이양 일괄법도 통과시켜 여러 권한의 지방이양 절차가 마무리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 현안인 대전도시철도 2호선 트램건설과 4차산업혁명 특별시 조성에 대해 "트램 노선이 만들어지면 원도심과 구도심의 교통불편이 해소될 것"이라며 "빨리 착공될 수 있도록 당이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무엇보다 대전은 4차 산업혁명 선도지역이라고 생각한다"며 "정부출연기관과 첨단기업이 많이 있는 만큼 선도적인 4차 산업혁명 지역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당에서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허태정 시장은 "연초부터 숙원사업인 도시철도 2호선 문제를 해결하고, 문재인 대통령이 대전을 4차 산업혁명 거점지역으로 육성하겠다는 약속도 있었다"며 "여러 사업에 대한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