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지역 초등학교 앞 등·하교 시 횡단보도 전경사진./음성군
음성지역 초등학교 앞 등·하교 시 횡단보도 전경사진./음성군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음성군(군수 조병옥)은 여성과 아동이 안전한 여성친화도시 인프라 구축의 일환으로 초등학교 주변 어린이 보호구역과 여성 안심귀가길 24개소에 CCTV와 연계한 안심비상벨인 IP 비상벨 44대를 설치했다.

'IP 비상벨 시스템'은 비상벨 호출로 관제센터와 양방향 음성통화와 방송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긴급 상황 시 비상벨 호출을 하면 통합관제센터 관제요원과의 음성통화와 함께 CCTV 현장 영상 집중관제가 가능해져 경찰서와 연계한 신속 대응 체계를 마련했다.

이와 더불어 어린이 횡단보도 이용 안내 방송, 쓰레기 불법 투기 등 계도 방송을 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했다.

특히 초등학생 등·하교 시 횡단보도 이용 주의사항 방송은 초등학교 자녀를 안심하고 학교를 보낼 수 있어 학부모로부터 큰 호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앞으로 군민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여성친화도시를 위해 도심 범죄취약 지역, 도시공원 및 산책로 등을 중심으로 방범 CCTV를 확대 설치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음성군은 여성, 아동 등 안전 취약계층이 각종 사회 범죄로부터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980여대의 CCTV를 설치하고 연중 24시간 통합관제센터를 운영 중이다. 올해에도 생활방범용·농촌마을 안전용 CCTV 설치, 저화질 노후 CCTV 교체 등 군민 안전을 위해 사회 안전 인프라를 확충할 계획이다.

키워드

#음성군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