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저녹스버너로 바꾸면 최대 1천520만원 지원
충주시, 저녹스버너로 바꾸면 최대 1천520만원 지원
  • 정구철 기자
  • 승인 2019.03.18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질소산화물 저감량이 큰 사업장부터 우선적으로 지원

[중부매일 정구철 기자]충주시는 연소과정에서 질소산화물(NOx) 배출량을 대폭 저감시키고 에너지 효율은 극대화시키는 저녹스버너 설치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18일 밝혔다. 

시는 3천792만 원의 예산을 투입해 오는 28일까지 저녹스버너 설치 지원 신청을 접수받아 보일러 용량에 따라 대당 최저 248만 원에서 최고 1천520만 원까지 차등 지원할 계획이다.

저녹스버너는 연소 시 화염온도와 산소 농도를 낮추고 연소가스 체류시간을 단축해 질소산화물의 발생량을 일반 버너에 비해 30~50% 저감하는 버너로 연료비 절감에도 효과가 있다. 

이번 사업은 대기환경 개선과 사업주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추진되며 사용기관의 연료비도 크게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지원대상은 중소기업, 업무·상업용 건축물 등에 설치된 일반보일러와 냉온수기 및 건조시설의 기존 일반버너를 저녹스 버너로 교체하는 경우이며 공공기관과 공공시설은 제외된다.

지원 대상 선정 시 질소산화물 저감량이 큰 사업장을 우선적으로 지원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충주시청 홈페이지(www.chungju.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충주시 기후에너지과(043-850-3681)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