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최현구 기자] 충남도는 오는 20일 오후 2시부터 20분간 도 전역에서 화재대피 훈련을 실시한다.

제410차 민방위훈련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훈련은 최근 계속되는 대형화재 발생에 따른 도민 불안감을 해소하고 안전의식 등을 함양하기 위해 추진됐다.

화재대피 훈련은 도 전역에서 동시에 실시되며 일부 지역에서는 골든타임 확보를 위한 훈련과 다중이용시설 이용객 안전교육도 병행한다.

구체적으로 골든타임 확보를 위해 15개 시군별 1개 구간에서 교통통제 없이 실시간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다중이용시설 이용객을 대상으로 화재시 대피요령, 소화기 사용법 등 생활안전 교육이 진행된다.

훈련은 오후 2시 정각 라디오 등을 통해 화재를 가정한 상황전파를 시작으로 도내 모든 건물에서 화재 비상벨이 20분간 울린다.

이 때 공공기관, 다중이용시설에 체류 중인 도민은 유도요원의 안내에 따라 건물 밖 안전한 곳으로 대피하면 된다.

도는 이날 민방위 화재대피훈련의 중점 훈련지역으로 도내 영화관, 대형마트 등 다중이용시설 및 복지시설을 선정하고, 점검단을 편성해 훈련 상황을 점검할 예정이다.

도 관계자는 "이번 훈련은 도민들이 화재 시 대피행동요령을 숙지하는데 중점을 두고 진행될 것"이라며 "긴급차량 이동 시 원활히 출동할 수 있도록 도민들의 많은 협조와 관심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키워드

#충남도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