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농업기술센터가 농기계를 새롭게 구입한 농업인을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 금산군
금산군농업기술센터가 농기계를 새롭게 구입한 농업인을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 금산군

[중부매일 김정미 기자]금산군농업기술센터가 농기계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센터는 지난 19일 귀농귀촌인, 신규 농기계 구입 농업인 등 100명을 대상으로 농기계 이론 및 실습교육을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교육은 농업기계 안전사용에 대한 이론교육과 농기계임대 사업소 이용 및 주요 임대농기계 실습교육으로 진행됐다.

특히 농업인들에게 활용도가 높고 안전사고 발생이 많은 농용굴삭기 조작 및 상하차 실습교육, 농업용 드론의 방제 활용과 일륜관리기 등 현장위주의 시연이 이뤄졌다.

이번 교육은 귀농인 및 신규 진입농 등 농기계를 자주 접하지 않은 농업인들에게 농기계 사용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농기계 안전사용에 자신감을 부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농기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분기별 정기적인 안전교육을 통해 농기계의 올바른 사용법과 관리 방법, 정비요령을 교육해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임대농기계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금산군농업기술센터 농업기계팀(041-750-3544)으로 문의하면 된다.

키워드

#금산군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